wam
w__am 개발노트
wam
  • 분류 전체보기 (165)
    • CS 지식 (10)
      • 자료구조 (0)
      • 알고리즘 (0)
      • 컴퓨터 구조 (0)
      • 운영체제 (0)
      • 네트워크 (7)
      • 데이터베이스 (0)
      • 디자인 패턴 (3)
    • Frontend (131)
      • Three.js (64)
      • NPM (1)
      • Nest.js (19)
      • React (10)
      • Apollo (7)
      • TypeScript (2)
      • JavaScript (12)
      • HTML, CSS (1)
      • Jest (3)
      • E2E (5)
      • Cypress (7)
    • Database (12)
      • TypeORM (12)
    • IT 지식 (8)
      • 클라우드 서비스 (3)
      • 네트워크 (1)
      • 데이터 포맷 (2)
      • 기타 (2)
    • IT Book (2)
    • 유용한 사이트 (1)

블로그 메뉴

  • 홈
  • 태그
  • 방명록
  • 🐱 Github

인기 글

태그

  • math.sin()
  • 오프-프레미스(off-premise) 방식
  • 초기 환경설정
  • getelapsedtime()
  • three.js 구성 요소
  • 삼각함수
  • getdelta()
  • 디자인 패턴
  • Decorators
  • math.cos()
  • e.preventdefault()
  • 함수 선언문
  • 스코프
  • 함수 리터럴
  • 함수의 범위
  • axeshelper
  • gridhelper
  • react 성능 최적화
  • threejs 개발 할 때 도움을 줄 수 있는 유틸리티
  • 원형적인 움직임
  • 렌더링 성능 최적화
  • API
  • reactive variables
  • 데이터 포맷
  • 함수 표현식
  • isabstract
  • joi 에러
  • Interface
  • type-graphql
  • mapped types

최근 글

관리자

글쓰기 / 스킨편집 / 관리자페이지
hELLO · Designed By 정상우.
wam

w__am 개발노트

기본장면 만들기 - Mesh
Frontend/Three.js

기본장면 만들기 - Mesh

2024. 4. 20. 22:51

 

Mesh 만들기

 

src/main.js

import * as THREE from "three";

/* Renderer 만들기 : html에 캔버스 미리 만들기 */
const canvas = document.querySelector("#three-canvas");
const renderer = new THREE.WebGLRenderer({
  canvas,
  antialias: true // 부드러운 효과
});
renderer.setSize(window.innerWidth, window.innerHeight);

/*  Scene 만들기 */
const scene = new THREE.Scene();

/*  Camera 만들기 */

// PerspectiveCamera( fov : Number, aspect : Number, near : Number, far : Number )
const camera = new THREE.PerspectiveCamera(
  75, // 시야각 (field of view)
  window.innerWidth / window.innerHeight, // 종횡비(aspect)
  0.1, // near
  1000 // far
);
camera.position.x = 2;
camera.position.y = 2;
camera.position.z = 5;
scene.add(camera);

/*  Messh 만들기 */
const geometry = new THREE.BoxGeometry(1, 1, 1); // 직육면체 지오메트리 만들기 BoxGeometry(1m, 1m, 1m)
// MeshBasicMaterial 는 빛의 영향을 받지 않아 조명이 없어도 보인다.
const material = new THREE.MeshBasicMaterial({
  color: "red" // 재질의 색상
});
const mesh = new THREE.Mesh(geometry, material); // 재질 = geometry(모양) + Material(재질)
scene.add(mesh); // 장면에 올리기

// 그리기
renderer.render(scene, camera);

 

  • MeshBasicMaterial는 빛의 영향을 받지 않아 조명이 없어도 보인다.

 

  • 도형을 확대 해보면 계단형식으로 깨져 보이는 것은 renderer에서 antialias: true 설정해주면 부드러운 효과가 된다. (단, 추가적인 작업이기 때문에 약간의 성능저하는 있을 수 있음.)

 

 

 

 

저작자표시 변경금지 (새창열림)

'Frontend > Three.js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브라우저 창 사이즈 변경에 대응하기  (0) 2024.04.20
직교 카메라(Orthographic Camera)  (0) 2024.04.20
기본장면 만들기 - Camera  (0) 2024.04.20
기본 장면 만들기 - Renderer  (0) 2024.04.20
three.js 기본 장면 구성요소  (0) 2024.04.20
    'Frontend/Three.js' 카테고리의 다른 글
    • 브라우저 창 사이즈 변경에 대응하기
    • 직교 카메라(Orthographic Camera)
    • 기본장면 만들기 - Camera
    • 기본 장면 만들기 - Renderer
    wam
    wam

    티스토리툴바