wam
w__am 개발노트
wam
  • 분류 전체보기 (165)
    • CS 지식 (10)
      • 자료구조 (0)
      • 알고리즘 (0)
      • 컴퓨터 구조 (0)
      • 운영체제 (0)
      • 네트워크 (7)
      • 데이터베이스 (0)
      • 디자인 패턴 (3)
    • Frontend (131)
      • Three.js (64)
      • NPM (1)
      • Nest.js (19)
      • React (10)
      • Apollo (7)
      • TypeScript (2)
      • JavaScript (12)
      • HTML, CSS (1)
      • Jest (3)
      • E2E (5)
      • Cypress (7)
    • Database (12)
      • TypeORM (12)
    • IT 지식 (8)
      • 클라우드 서비스 (3)
      • 네트워크 (1)
      • 데이터 포맷 (2)
      • 기타 (2)
    • IT Book (2)
    • 유용한 사이트 (1)

블로그 메뉴

  • 홈
  • 태그
  • 방명록
  • 🐱 Github

인기 글

태그

  • isabstract
  • 스코프
  • joi 에러
  • math.cos()
  • Decorators
  • 오프-프레미스(off-premise) 방식
  • Interface
  • 디자인 패턴
  • type-graphql
  • three.js 구성 요소
  • gridhelper
  • API
  • 데이터 포맷
  • react 성능 최적화
  • 함수 표현식
  • getelapsedtime()
  • getdelta()
  • reactive variables
  • math.sin()
  • mapped types
  • 원형적인 움직임
  • 함수 선언문
  • axeshelper
  • 초기 환경설정
  • 함수의 범위
  • 함수 리터럴
  • e.preventdefault()
  • threejs 개발 할 때 도움을 줄 수 있는 유틸리티
  • 삼각함수
  • 렌더링 성능 최적화

최근 글

관리자

글쓰기 / 스킨편집 / 관리자페이지
hELLO · Designed By 정상우.
wam

w__am 개발노트

기본 장면 만들기 - Renderer
Frontend/Three.js

기본 장면 만들기 - Renderer

2024. 4. 20. 22:34

 

패키지 설치

// 패키지 설치
npm i -D @babel/cli @babel/core @babel/preset-env babel-loader clean-webpack-plugin copy-webpack-plugin core-js cross-env html-webpack-plugin source-map-loader terser-webpack-plugin webpack webpack-cli webpack-dev-server

npm i three

 

 

동적으로 캔버스 조합

html의 canvas 태그를 미리 넣어 진행하는 방법

 

src/index.html 파일

<!DOCTYPE html>
<html lang="en">
  <head>
    <meta charset="UTF-8" />
    <meta name="viewport" content="width=device-width, initial-scale=1.0" />
    <title>Document</title>
    <link rel="stylesheet" href="./main.css" />
  </head>
  <body>
    <canvas id="three-canvas"></canvas>
  </body>
</html>

- canvas 태그 넣기

 

 

src/main.css 파일

body {
  margin: 0;
}

/* 스크롤 방지를 위함 */
#three-canvas {
  position: absolute;
  left: 0;
  top: 0;
}

 

 

src/main.js 파일

import * as THREE from "three";

// html의 캔버스 태그 가져오기
const canvas = document.querySelector("#three-canvas");

// 랜더러를 만들고 캔버스의 속성의 값을 캔버스로 지정하주기 { canvas : canvas } = { canvas }
const renderer = new THREE.WebGLRenderer({ canvas });

// 랜더러 사이즈를 브라우저 사이즈로 맞추기
renderer.setSize(window.innerWidth, window.innerHeight);

// document.body.appendChild는 하지 않아도 됨 이미 html에 캔버스 태그를 만들어 놨기 때문;

 

 

 

저작자표시 변경금지

'Frontend > Three.js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직교 카메라(Orthographic Camera)  (0) 2024.04.20
기본장면 만들기 - Mesh  (0) 2024.04.20
기본장면 만들기 - Camera  (0) 2024.04.20
three.js 기본 장면 구성요소  (0) 2024.04.20
three.js란?  (0) 2024.04.20
    'Frontend/Three.js' 카테고리의 다른 글
    • 기본장면 만들기 - Mesh
    • 기본장면 만들기 - Camera
    • three.js 기본 장면 구성요소
    • three.js란?
    wam
    wam

    티스토리툴바