Camera 만들기
src/main.js
/* Scene 만들기 */
const scene = new THREE.Scene();
/* Camera 만들기 */
const camera = new THREE.PerspectiveCamera(
75, // 시야각 (field of view)
window.innerWidth / window.innerHeight, // 종횡비(aspect)
0.1, // near
1000 // far
);
camera.position.z = 5;
scene.add(camera);
위 내용 전체 코드 내용
import * as THREE from "three";
/* 1. Renderer 만들기 : 동적으로 캔버스 조합하기 */
// const renderer = new THREE.WebGLRenderer();
// renderer.setSize(window.innerWidth, window.innerHeight);
// console.log("📢 [renderer의 캔버스 사이즈 확인]", renderer.domElement);
// document.body.appendChild(renderer.domElement);
/* 2. Renderer 만들기 : html에 캔버스 미리 만들기 */
const canvas = document.querySelector("#three-canvas");
const renderer = new THREE.WebGLRenderer({ canvas });
renderer.setSize(window.innerWidth, window.innerHeight);
/**
*
*
** [설명] 1. Renderer 만들기 : 동적으로 캔버스 조합하기
// console.log("📢 THREE", THREE);
// renderer 만들기 : renderer가 화면에 그림을 그려주는 역할을 한다.
const renderer = new THREE.WebGLRenderer();
// 풀스크린 사이즈 만들기 (브라우저 창 사이즈)
renderer.setSize(window.innerWidth, window.innerHeight);
// renderer가 가진 dom 요소인 캔버스를 화면에 조립해서 보여주면 된다.
console.log("📢 [renderer의 캔버스 사이즈 확인]", renderer.domElement);
// document.body에 조립하기
document.body.appendChild(renderer.domElement);
*
*
** [설명] 2. Renderer 만들기 : html에 캔버스 미리 만들기
// html의 캔버스 태그 가져오기
const canvas = document.querySelector("#three-canvas");
// 랜더러를 만들고 캔버스의 속성의 값을 캔버스로 지정하주기 { canvas : canvas } = { canvas }
const renderer = new THREE.WebGLRenderer({ canvas });
// 랜더러 사이즈를 브라우저 사이즈로 맞추기
renderer.setSize(window.innerWidth, window.innerHeight);
// document.body.appendChild는 하지 않아도 됨 이미 html에 캔버스 태그를 만들어 놨기 때문;
*
*
*/
/* Scene 만들기 */
const scene = new THREE.Scene();
/* Camera 만들기 */
const camera = new THREE.PerspectiveCamera(
75, // 시야각 (field of view)
window.innerWidth / window.innerHeight, // 종횡비(aspect)
0.1, // near
1000 // far
);
camera.position.z = 5;
scene.add(camera);
PerspectiveCamera
3D 장면을 렌더링 하는데 가장 널리 쓰이는 투영 모드
코드 예제
const camera = new THREE.PerspectiveCamera( 45, width / height, 1, 1000 );
scene.add( camera );
생성자
PerspectiveCamera( fov : Number, aspect : Number, near : Number, far : Number )
- fov — 카메라 절두체 수직 시야. 시야각
- aspect — 카메라 절두체 종횡비. 가로 세로 비율, 화면의 너비/화면의 높이
- near — 카메라 절두체 근평면. 가까운 쪽
- far — 카메라 절두체 원평면. 먼쪽
'Frontend > Three.js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직교 카메라(Orthographic Camera) (0) | 2024.04.20 |
---|---|
기본장면 만들기 - Mesh (0) | 2024.04.20 |
기본 장면 만들기 - Renderer (0) | 2024.04.20 |
three.js 기본 장면 구성요소 (0) | 2024.04.20 |
three.js란? (0) | 2024.04.20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