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기본 장면 만들기 - Renderer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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Frontend/Three.js

기본 장면 만들기 - Renderer

2024. 4. 20. 22:34

 

패키지 설치

// 패키지 설치
npm i -D @babel/cli @babel/core @babel/preset-env babel-loader clean-webpack-plugin copy-webpack-plugin core-js cross-env html-webpack-plugin source-map-loader terser-webpack-plugin webpack webpack-cli webpack-dev-server
npm i three

 

 

동적으로 캔버스 조합

html의 canvas 태그를 미리 넣어 진행하는 방법

 

src/index.html 파일

<!DOCTYPE html>
<html lang="en">
<head>
<meta charset="UTF-8" />
<meta name="viewport" content="width=device-width, initial-scale=1.0" />
<title>Document</title>
<link rel="stylesheet" href="./main.css" />
</head>
<body>
<canvas id="three-canvas"></canvas>
</body>
</html>

- canvas 태그 넣기

 

 

src/main.css 파일

body {
margin: 0;
}
/* 스크롤 방지를 위함 */
#three-canvas {
position: absolute;
left: 0;
top: 0;
}

 

 

src/main.js 파일

import * as THREE from "three";
// html의 캔버스 태그 가져오기
const canvas = document.querySelector("#three-canvas");
// 랜더러를 만들고 캔버스의 속성의 값을 캔버스로 지정하주기 { canvas : canvas } = { canvas }
const renderer = new THREE.WebGLRenderer({ canvas });
// 랜더러 사이즈를 브라우저 사이즈로 맞추기
renderer.setSize(window.innerWidth, window.innerHeight);
// document.body.appendChild는 하지 않아도 됨 이미 html에 캔버스 태그를 만들어 놨기 때문;

 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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