three.js 기본 장면 구성요소
Scene (장면/무대)
- ThreeJS로 구현된 장면을 연극 무대로 가정
- 모든 요소가 올라가는 전체 배경, 장면
Mesh (메쉬)
- 무대에 올려져 있는 오브제를 메쉬라 한다.
- Geometry (모양) + Material (재질)로 이루어져 있다.
Camera (카메라)
- Field of view (시야각)으로 장면을 보여준다.
Light (빛)
- 필수는 아님
- 재질에 따라 필요할 경우가 있다.
Render (랜더러)
- 카메라가 보여주는 장면
x축
- 좌, 우
y축
- 상, 하
- 위 쪽이 + 이다.
z축
- 앞, 뒤
- 앞 쪽이 + 이다.
near, far
Near : 카메라의 시점이 시작되는 위치
Far : 카메라의 시점이 끝나는 위치
- near와 far 사이에 있고 시야각(fov) 안에 들어와야 보인다.
- near 보다 가깝거나 far 보다 멀면 시야각에 벗어나 렌더링 되지 않는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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