MeshMatcapMaterial
- 특정한 시각적 효과를 생성하기 위해 사용된다.
- 주로 매트 캡(matt cap) 텍스처를 사용하여 객체의 표면에 색상과 조명을 적용하는 데 유용하다.
MeshMatcapMaterial의 주요 특징
- Matcap 텍스처
- Matcap은 2D 텍스처로, 조명과 그림자의 효과를 시뮬레이션하기 위해 사용된다.
- 이 텍스처는 일반적으로 구 형태의 렌더링된 이미지를 포함한다.
- 객체의 노멀 벡터에 따라 색상이 결정된다.
- 간단한 설정
- MeshMatcapMaterial은 설정이 간단하고 빠르게 사용할 수 있다.
- 복잡한 조명 효과를 필요로 하지 않는 경우 유용하다.
- 비구조적 조명
- 이 머티리얼은 조명 정보 없이도 좋은 시각적 효과를 제공하므로, 3D 씬에서 사용하기에 적합하다.
- 이 머티리얼은 조명 정보 없이도 좋은 시각적 효과를 제공하므로, 3D 씬에서 사용하기에 적합하다.
- 특정 효과
- 이 머티리얼은 금속, 플라스틱, 또는 유리와 같은 다양한 표면 효과를 쉽게 재현할 수 있다.
Matcap 이미지 다운로드 하기
https://www.deviantart.com/sespider/art/163-FREE-MatCaps-258893793
- 구글에 MatCap texture download 검색
- 로그인 해서 MatCap texture download 하기
- 다양한 입체 구 형태의 이미지가 있다.
/* 텍스쳐 이미지 로드 */
const textureLoader = new THREE.TextureLoader(loadingManager);
const matcapTex = textureLoader.load("/textures/matcap/material3.jpg");
/* Messh 만들기 */
const geometry = new THREE.BoxGeometry(2, 2, 2);
const material = new THREE.MeshMatcapMaterial({
matcap: matcapTex
});
const mesh = new THREE.Mesh(geometry, material);
scene.add(mesh);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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