MeshToonMaterial
- 셰이딩이 간소화된 스타일을 표현하기 위해 사용한다.
- 셀 셰이딩(cell shading)이라고도 불린다.
- 일반적인 조명 효과를 단순화하여 만화 같은 스타일을 만들어 준다.
MeshToonMaterial의 주요 속성
- color
- 재질의 기본 색상을 지정한다.
- gradientMap
- toon 효과의 색상 단계를 설정할 수 있는 텍스처를 지정한다.
- 이를 통해 원하는 음영 단계를 직접 설정할 수 있다.
- shininess
- 반사광의 강도를 설정한다.
- lightMap / lightMapIntensity
- 추가 조명 효과를 위한 텍스처를 설정할 수 있다.
- emissive / emissiveIntensity
- 발광 효과를 추가하여 물체가 빛을 내는 것처럼 보이게 할 수 있다.
- bumpMap, normalMap
- 세부적인 질감을 추가하는 텍스처를 통해 표면의 디테일을 강화할 수 있다.
MeshToonMaterial은 MeshBasicMaterial 차이
- MeshToonMaterial은 MeshBasicMaterial과 비슷하지만, toon 셰이딩을 통해 빛의 세기에 따라 단순화된 명암을 표현하는 데 적합하다.
- 게임이나 만화 스타일의 그래픽을 만들 때 자주 사용된다.
/* 텍스쳐 이미지 로드 */
const textureLoader = new THREE.TextureLoader(loadingManager);
const gradientTex = textureLoader.load("/textures/gradient.png");
gradientTex.magFilter = THREE.NearestFilter;
/* Messh 만들기 */
const geometry = new THREE.ConeGeometry(1, 2, 128);
const material = new THREE.MeshToonMaterial({
color: "plum",
gradientMap: gradientTex
});
const mesh = new THREE.Mesh(geometry, material);
scene.add(mesh);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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