MeshNormalMaterial
- 물체의 표면 법선(normal) 벡터를 기반으로 색상을 렌더링 한다.
- 이 재질은 주로 물체의 법선을 시각적으로 표현할 때 사용된다.
- 각 법선의 방향에 따라 다른 색상을 부여한다.
- SphereGeometry (원 모양)으로 설정할 경우 법선의 각도가 일정해서 색상의 변화를 확인하기 어렵다.
법선 벡터의 방향은 색상으로 매핑되며,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이 동작한다
- 법선 벡터
- 물체의 각 표면 점에서 수직으로 나오는 벡터를 기반으로 색상이 결정된다.
- 법선이 위쪽을 향하면 빨간색, 오른쪽을 향하면 초록색, 그리고 앞쪽을 향하면 파란색으로 표현된다.
- 시각적 효과
- 이 재질은 물체의 형태를 이해하는 데 도움을 준다.
- 조명 효과 없이도 입체감을 나타낼 수 있다.
- 객체의 구조나 형태를 강조하고자 할 때 유용하다.
- 사용 예시
- 주로 디버깅, 시각화, 또는 법선 방향을 이해하기 위한 도구로 사용된다.
- 특정 아트 스타일을 위해서도 활용될 수 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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