각 면에 다른 텍스쳐 넣기
/* 6개의 텍스쳐 이미지 로드 */ // 주의 : webpack.config.js파일 CopyWebpackPlugin에서 textures의 경로 설정이 되었는지 체크하기 const textureLoader = new THREE.TextureLoader(loadingManager); const rightTexture = textureLoader.load("/textures/mcstyle/right.png"); const leftTexture = textureLoader.load("/textures/mcstyle/left.png"); const topTexture = textureLoader.load("/textures/mcstyle/top.png"); const bottomTexture = textureLoader.load("/textures/mcstyle/bottom.png"); const frontTexture = textureLoader.load("/textures/mcstyle/front.png"); const backTexture = textureLoader.load("/textures/mcstyle/back.png"); /* 여러 이미지 텍스쳐가 적용된 큐브 */ const materials = [ new THREE.MeshBasicMaterial({ map: rightTexture }), new THREE.MeshBasicMaterial({ map: leftTexture }), new THREE.MeshBasicMaterial({ map: topTexture }), new THREE.MeshBasicMaterial({ map: bottomTexture }), new THREE.MeshBasicMaterial({ map: frontTexture }), new THREE.MeshBasicMaterial({ map: backTexture }) ];
magFilter란?
- magFilter는 텍스처가 확대될 때 어떤 방식으로 보간(Interpolation)할지를 결정하는 속성이다.
- 즉, 텍스처가 확대될 때 텍스처의 픽셀이 어떻게 화면에 표시될지를 제어한다.
THREE.NearestFilter란?
- NearestFilter는 가장 가까운 텍셀(texel, 텍스처의 픽셀)을 선택하는 방식으로 확대를 처리한다.
- 이 필터를 사용하면 텍스처가 확대될 때 부드러운 보간 없이 픽셀이 그대로 보이게 되어, 블록 모양의 픽셀화된 느낌을 준다.
- 고해상도보다는 저해상도나 픽셀 아트 스타일의 그래픽을 구현할 때 유용하다.
// magFilter - 텍스처가 확대될 때 텍스처의 픽셀이 어떻게 화면에 표시될지를 제어 // THREE.NearestFilter - 부드러운 보간 없이 픽셀이 그대로 보이게 되어, 블록 모양의 픽셀화된 느낌을 준다. rightTexture.magFilter = THREE.NearestFilter; leftTexture.magFilter = THREE.NearestFilter; topTexture.magFilter = THREE.NearestFilter; bottomTexture.magFilter = THREE.NearestFilter; frontTexture.magFilter = THREE.NearestFilter; backTexture.magFilter = THREE.NearestFilter;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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