로딩 매니저
- 텍스처를 로드할 때 LoadingManager를 사용하여 로딩 상태를 관리하는 방법이다.
- 이를 통해 로딩 진행 상태를 모니터링하고, 모든 리소스가 성공적으로 로드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다.
const loadingManager = new THREE.LoadingManager();
loadingManager.onStart = () => {
console.log("로드 시작");
};
loadingManager.onProgress = (img) => {
console.log(img + " 로드");
};
loadingManager.onLoad = () => {
console.log("로드 완료");
};
loadingManager.onError = () => {
console.log("에러");
};
const textureLoader = new THREE.TextureLoader(loadingManager);
const baseColorTex = textureLoader.load(
"/textures/fabric/Fabric_Weave_001_basecolor.png"
);
const ambientTex = textureLoader.load(
"/textures/fabric/Fabric_Weave_001_ambientOcclusion.png"
);
const normalTex = textureLoader.load(
"/textures/fabric/Fabric_Weave_001_normal.png"
);
const roughnessTex = textureLoader.load(
"/textures/fabric/Fabric_Weave_001_roughness.png"
);
const heightTex = textureLoader.load(
"/textures/fabric/Fabric_Weave_001_height.png"
);
const material = new THREE.MeshBasicMaterial({
side: THREE.DoubleSide,
map: baseColorTex
// map: ambientTex
// map: normalTex
// map: roughnessTex
// map: heightTex
});
const mesh = new THREE.Mesh(geometry, material);
scene.add(mesh);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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