wam
w__am 개발노트
wam
  • 분류 전체보기 (165)
    • CS 지식 (10)
      • 자료구조 (0)
      • 알고리즘 (0)
      • 컴퓨터 구조 (0)
      • 운영체제 (0)
      • 네트워크 (7)
      • 데이터베이스 (0)
      • 디자인 패턴 (3)
    • Frontend (131)
      • Three.js (64)
      • NPM (1)
      • Nest.js (19)
      • React (10)
      • Apollo (7)
      • TypeScript (2)
      • JavaScript (12)
      • HTML, CSS (1)
      • Jest (3)
      • E2E (5)
      • Cypress (7)
    • Database (12)
      • TypeORM (12)
    • IT 지식 (8)
      • 클라우드 서비스 (3)
      • 네트워크 (1)
      • 데이터 포맷 (2)
      • 기타 (2)
    • IT Book (2)
    • 유용한 사이트 (1)

블로그 메뉴

  • 홈
  • 태그
  • 방명록
  • 🐱 Github

인기 글

태그

  • 초기 환경설정
  • mapped types
  • 스코프
  • Interface
  • math.sin()
  • getdelta()
  • three.js 구성 요소
  • 디자인 패턴
  • math.cos()
  • 렌더링 성능 최적화
  • 오프-프레미스(off-premise) 방식
  • gridhelper
  • joi 에러
  • 데이터 포맷
  • API
  • threejs 개발 할 때 도움을 줄 수 있는 유틸리티
  • reactive variables
  • 함수 표현식
  • e.preventdefault()
  • isabstract
  • 삼각함수
  • 함수 리터럴
  • 함수 선언문
  • axeshelper
  • react 성능 최적화
  • Decorators
  • type-graphql
  • getelapsedtime()
  • 함수의 범위
  • 원형적인 움직임

최근 글

관리자

글쓰기 / 스킨편집 / 관리자페이지
hELLO · Designed By 정상우.
wam

w__am 개발노트

재질, 로딩 매니저(여러개의 텍스쳐 이미지)
Frontend/Three.js

재질, 로딩 매니저(여러개의 텍스쳐 이미지)

2024. 10. 16. 19:42

로딩 매니저

  • 텍스처를 로드할 때 LoadingManager를 사용하여 로딩 상태를 관리하는 방법이다.
  • 이를 통해 로딩 진행 상태를 모니터링하고, 모든 리소스가 성공적으로 로드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다.

 

 

 

const loadingManager = new THREE.LoadingManager();
loadingManager.onStart = () => {
  console.log("로드 시작");
};
loadingManager.onProgress = (img) => {
  console.log(img + " 로드");
};
loadingManager.onLoad = () => {
  console.log("로드 완료");
};
loadingManager.onError = () => {
  console.log("에러");
};

const textureLoader = new THREE.TextureLoader(loadingManager);
const baseColorTex = textureLoader.load(
  "/textures/fabric/Fabric_Weave_001_basecolor.png"
);
const ambientTex = textureLoader.load(
  "/textures/fabric/Fabric_Weave_001_ambientOcclusion.png"
);
const normalTex = textureLoader.load(
  "/textures/fabric/Fabric_Weave_001_normal.png"
);
const roughnessTex = textureLoader.load(
  "/textures/fabric/Fabric_Weave_001_roughness.png"
);
const heightTex = textureLoader.load(
  "/textures/fabric/Fabric_Weave_001_height.png"
);

const material = new THREE.MeshBasicMaterial({
  side: THREE.DoubleSide,
  map: baseColorTex
  // map: ambientTex
  // map: normalTex
  // map: roughnessTex
  // map: heightTex
});
const mesh = new THREE.Mesh(geometry, material);
scene.add(mesh);

 

 

저작자표시 변경금지

'Frontend > Three.js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재질, 여러 이미지 텍스쳐가 적용된 큐브  (0) 2024.10.22
재질, 텍스쳐 변환  (0) 2024.10.22
재질, 텍스쳐 이미지 로드하기  (0) 2024.10.16
재질, side - Mesh의 앞 뒷면  (0) 2024.10.16
재질, flatShading - 각지게 표현  (0) 2024.10.16
    'Frontend/Three.js' 카테고리의 다른 글
    • 재질, 여러 이미지 텍스쳐가 적용된 큐브
    • 재질, 텍스쳐 변환
    • 재질, 텍스쳐 이미지 로드하기
    • 재질, side - Mesh의 앞 뒷면
    wam
    wam

    티스토리툴바