RectAreaLight
- 직사각형 모양으로 균일한 빛을 방사하는 조명이다.
- 광원에서 직접적인 조명을 받는 물체 표면에 부드럽고 넓은 조명을 적용할 때 유용하다.
- 주로 실내 장면이나 부드러운 조명 효과가 필요한 곳에 많이 사용한다
- width와 height를 통해 직사각형의 크기를 조절할 수 있다.
- 직사각형의 평면에 따라 빛이 방사되기 때문에, 위치와 회전이 매우 중요하며, 정확히 원하는 방향으로 조명해야 한다.
RectAreaLight( color : Integer, intensity : Float, width : Float, height : Float )
다음과 같은 주요 속성을 가진다
- color
- 빛의 색상을 설정하는 속성이다.
- 빛의 색상을 설정하는 속성이다.
- intensity
- 빛의 밝기를 조절하는 속성이다.
- 값이 클수록 빛이 더 강해진다.
- width와 height
- 조명의 가로와 세로 크기를 조절한다.
사용할 때 주의할 점
- RectAreaLight는 MeshStandardMaterial 또는 MeshPhysicalMaterial과 같은 PBR(Materials based on Physical Based Rendering) 재질에서만 효과가 있다는 점이다.
// RectAreaLightHelper는 three.js 코어에 기본적으로 포함되지 않는다.
import { RectAreaLightHelper } from "three/examples/jsm/helpers/RectAreaLightHelper";
/* Light 만들기 */
// RectAreaLight : 직사각형 모양으로 균일한 빛을 방사하는 조명
const light = new THREE.RectAreaLight("orange", 10, 2, 2);
light.position.set(-5, 3, 0);
scene.add(light);
// lightHelper: 조명을 시각적으로 확인하는 법
const lightHelper = **new RectAreaLightHelper(**light);
scene.add(lightHelper);
- 성능에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필요한 경우에만 사용하는 것이 좋다.
- RectAreaLightHelper는 three.js 코어에 기본적으로 포함되지 않는다.
- https://threejs.org/docs/index.html#examples/en/helpers/RectAreaLightHelper
- 별도로 라이브러리를 불러와주면 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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