PointLight
- 특정 지점에서 빛이 모든 방향으로 퍼져나가는 조명 효과를 제공하는 광원이다.
- 현실 세계의 전구나 촛불 같은 광원을 표현하는 데 사용된다.
- 주요 속성으로는 위치, 강도, 색상, 그리고 거리와 감쇠 값이 있다.
PointLight( color : Integer, intensity :Float, distance :Number, decay : Float )
- 위치 (Position)
- PointLight가 위치하는 지점을 나타낸다.
- 빛이 해당 지점에서 시작해 사방으로 퍼져 나간다.
- 강도 (Intensity)
- 빛의 세기를 조절하는 속성이다.
- 값이 높을수록 더 밝은 빛을 제공한다.
- 색상 (Color)
- 빛의 색을 설정할 수 있다.
- 이를 통해 따뜻한 색감이나 차가운 색감의 조명을 표현할 수 있다.
- 거리 (Distance)
- 빛이 영향을 미치는 최대 거리를 설정하는 옵션이다.
- 이 거리를 넘어서면 빛의 영향이 사라진다.
- 감쇠 (Decay)
- 거리에 따라 빛이 얼마나 빨리 약해지는지 결정하는 값이다. 즉, 거리에 따라 얼마나 어둡게 할 것인지 이다.
- 높은 감쇠 값을 설정하면, 빛이 더 가까운 거리에서 빠르게 감소한다.
- 이 속성들을 조정해 특정 위치에서 발산하는 빛의 범위와 감각을 세밀하게 제어할 수 있다.
// PointLight : 빛이 모든 방향으로 퍼져나가는 조명 효과
const light = new THREE.PointLight("white", 1, 100, 2);
light.position.x = -3;
light.position.y = 3;
scene.add(light);
// lightHelper: 조명을 시각적으로 확인하는 법
const lightHelper = new THREE.PointLightHelper(light);
scene.add(lightHelper);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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