HemisphereLight
- 하늘과 땅을 기반으로 빛을 조절하는 조명이다.
- AmbientLight와 같이 전체적으로 은은하게 깔아주는 조명이며 그림자가 없는 것이 특징이다.
- 위쪽 색상과 아래쪽 색상을 지정해 주면, 이 빛은 장면의 모든 객체에 고르게 빛을 투사하며, 이 빛의 방향은 특정하지 않고 주위 조명을 제공하는 역할을 한다.
- 예를 들어 하늘은 하늘색, 땅은 흰색이나 약간의 회색을 주면 자연스러운 빛 효과를 얻을 수 있다.
HemisphereLight( skyColor : Integer, groundColor : Integer, intensity : Float )
주요 매개변수는 다음과 같다
- skyColor
- 하늘 쪽에서 오는 빛의 색상이다.
- 일반적으로 하늘색, 파란색 등으로 설정한다.
- groundColor
- 땅 쪽에서 반사되는 빛의 색상이다.
- 회색, 갈색 등으로 설정해 실제 바닥에 가까운 느낌을 줄 수 있다.
- intensity
- 빛의 세기이다.
- 기본값은 1이며, 이를 통해 빛의 밝기를 조절할 수 있다.
/* Light 만들기 */
// HemisphereLight : 하늘과 땅을 기반으로 빛을 조절하는 조명
const light = new THREE.HemisphereLight("pink", "lime", 1);
light.position.set(-5, 3, 0);
scene.add(light);
// lightHelper: 조명을 시각적으로 확인하는 법
const lightHelper = new THREE.HemisphereLightHelper(light);
scene.add(lightHelper);
이렇게 설정하면 장면 내에서 자연스럽게 위아래로 다른 색조의 빛을 투사해 준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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