/* 그리기 */
const clock = new THREE.Clock();
function draw() {
// 삼각함수 사용하여 반지름이 5인 원을 그리며 이동하기
const time = clock.getElapsedTime();
light.position.x = Math.cos(time) * 5;
light.position.z = Math.sin(time) * 5;
renderer.render(scene, camera);
renderer.setAnimationLoop(draw);
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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시간 흐름 측정, getDelta()와 getElapsedTime()
getDelta()와 getElapsedTime()주로 3D 라이브러리 Three.js에서 시간 흐름을 측정할 때 사용하는 메서드이다.두 메서드 모두 렌더링이나 애니메이션의 타이밍 조절에 유용하게 사용되지만, 목적과 결과값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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삼각함수를 이용해 원형적인 움직임을 구현하기
Math.cos와 Math.sin은 삼각함수를 이용해 각도를 기반으로 한 값을 반환하는 JavaScript의 내장 함수이다.두 함수는 주로 그래픽, 애니메이션, 주기적인 패턴 생성 등에서 많이 사용된다. Math.cos() 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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