마우스 조절
마우스 조절을 코드가 아닌 GUI를 제공하는 라이브러리를 사용해보기
설치
npm i dat.gui
// Dat GUI
const gui = new dat.GUI();
// 자바스크립트 오브젝트의 속성 값을 그래픽 기반의 UI로 조정할 수 있다.
// gui.add(자바스크립트 오브젝트, "속성", 범위 최소값, 범위 최대값, 단계).name("레이블 이름");
gui.add(mesh.position, "y", -5, 5, 0.01).name("큐브 Y");
gui.add(camera.position, "x", -10, 10, 0.01).name("카메라 X");
// gui
// .add(mesh.position, 'z')
// .min(-10)
// .max(3)
// .step(0.01)
// .name('메쉬의 Z 위치');
camera.lookAt(mesh.position);
// 그리기
const clock = new THREE.Clock();
function draw() {
const time = clock.getElapsedTime();
mesh.rotation.y = time;
camera.lookAt(mesh.position);
renderer.render(scene, camera);
renderer.setAnimationLoop(draw);
}
- GUI : 그래픽 유저 인터페이스
- dat.gui를 설치하고 적용하면 열고 닫는 토글 할 수 있는 버튼이 생김
설명 : Dat GUI
// gui.add(자바스크립트 오브젝트, "속성", 범위 최소값, 범위 최대값, 단계).name("레이블 이름");
gui.add(mesh.position, "y", -5, 5, 0.01).name("큐브 Y");
- 자바스크립트 오브젝트의 속성 값을 그래픽 기반의 UI로 조정할 수 있다.
위 방법을 아래처럼 메서드 체인으로 사용해도 된다.
gui
.add(mesh.position, 'z')
.min(-10)
.max(3)
.step(0.01)
.name('메쉬의 Z 위치');
설명 : camera lookAt
...
// Dat GUI
const gui = new dat.GUI();
gui.add(mesh.position, "y", -5, 5, 0.01).name("큐브 Y");
gui.add(camera.position, "x", -10, 10, 0.01).name("카메라 X");
// 카메라가 이동해도 mesh 위치를 바라보도록 설정
// 아래 코드만 설정하면 카메라를 이동시키면 바라보지 않는다.
// 그 이유는 아래 함수 draw 때문!
// 애니메이션이 동작하는 draw 함수가 계속 실행 되기 때문이다.
// draw 함수안에도 looAt을 넣어주자
camera.lookAt(mesh.position);
...
function draw() {
const time = clock.getElapsedTime();
mesh.rotation.y = time;
camera.lookAt(mesh.position);
renderer.render(scene, camera);
renderer.setAnimationLoop(draw);
}
모형은 중앙에 위치해 있고 카메라의 거리에 따라 멀어지면 물체가 작아지고 가까워지면 물체가 커 보이는 것이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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