Frontend/Three.js

[Blender] Object 모드와 Edit 모드

wam 2024. 11. 27. 16:18

 

모드 선택

💡Object 모드/Edit 모드 전환 단축키 : Tab


💡편집 모드 단축키
- 크기 조정은 편집모드에서 해주는 것이 좋다.
- 전체 선택 : A
   - 주의 : 3D이기 때문에 드래그로 영역을 잡아도 안 잡히는 부분이 발생한다.
- 이동 : G
- 회전 : R
- 크기 : S
   - 크기 조정을 제외하고 싶은 부분 ( Shift + 축방향 x, y, z)
- x축 가이드 : X
- y축 가이드 : Y
- z축 가이드 : Z 

 

 

Object 모드

  • Object 모드/Edit 모드 전환 단축키 : Tab

 

 

Edit 모드

 

영역 잡기

  • 전체 선택 단축키 : A
    • 주의 : 3D이기 때문에 드래그로 영역을 잡아도 안 잡히는 부분이 발생한다.
  • 드래그로 영역을 잡아 선택해도 된다.

 

 

점 움직이기

  • 점 편집하기 단축키 : G
  • x축으로 만 이동 가이드 단축키 : X
  • y축으로 만 이동 가이드 단축키 : Y
  • z축으로 만 이동 가이드 단축키 : Z

 

 

정확한 수치로 편집할 때

  • 정확한 수치를 원할 때 Number 값을 넣어주기
  • G(이동) - 축 방향 - 이동 수치

 

 

회전

  • 회전 단축키 : R

 

 

크기

  • 단축키 : S
  • 납작한 형태로 만들기
    • 위 / 아래는 건들지 않고 가로 / 세로만 크기 조정하고 싶을 때
    • 전체 선택 후 (A)
    • 크기 모드 (S)
    • 크기 조정을 제외하고 싶은 부분 ( Shift + Z)

 

 

Blender를 ThreeJs로 가져올 때

  • 편집 모드에서 Mesh 추가해주면 하나의 object로 만들어준다.
  • ThreeJs에 가져가 사용할 때 Mesh가 떨어져 있어도 하나의 object로 만들어 주자

 

 

Mesh 정보 보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