Frontend/Three.js
[Blender] Object 모드와 Edit 모드
wam
2024. 11. 27. 16:18
모드 선택
💡Object 모드/Edit 모드 전환 단축키 : Tab
💡편집 모드 단축키
- 크기 조정은 편집모드에서 해주는 것이 좋다.
- 전체 선택 : A
- 주의 : 3D이기 때문에 드래그로 영역을 잡아도 안 잡히는 부분이 발생한다.
- 이동 : G
- 회전 : R
- 크기 : S
- 크기 조정을 제외하고 싶은 부분 ( Shift + 축방향 x, y, z)
- x축 가이드 : X
- y축 가이드 : Y
- z축 가이드 : Z
Object 모드
- Object 모드/Edit 모드 전환 단축키 : Tab
Edit 모드
영역 잡기
- 전체 선택 단축키 : A
- 주의 : 3D이기 때문에 드래그로 영역을 잡아도 안 잡히는 부분이 발생한다.
- 드래그로 영역을 잡아 선택해도 된다.
점 움직이기
- 점 편집하기 단축키 : G
- x축으로 만 이동 가이드 단축키 : X
- y축으로 만 이동 가이드 단축키 : Y
- z축으로 만 이동 가이드 단축키 : Z
정확한 수치로 편집할 때
- 정확한 수치를 원할 때 Number 값을 넣어주기
- G(이동) - 축 방향 - 이동 수치
회전
- 회전 단축키 : R
크기
- 단축키 : S
- 납작한 형태로 만들기
- 위 / 아래는 건들지 않고 가로 / 세로만 크기 조정하고 싶을 때
- 전체 선택 후 (A)
- 크기 모드 (S)
- 크기 조정을 제외하고 싶은 부분 ( Shift + Z)
Blender를 ThreeJs로 가져올 때
- 편집 모드에서 Mesh 추가해주면 하나의 object로 만들어준다.
- ThreeJs에 가져가 사용할 때 Mesh가 떨어져 있어도 하나의 object로 만들어 주자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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