Frontend/Three.js

크기 조정

wam 2024. 8. 28. 18:53


position

// Three.js 필수 구성 요소 초기화
const scene = new THREE.Scene();
const camera = new THREE.PerspectiveCamera(75, window.innerWidth / window.innerHeight, 0.1, 1000);
const renderer = new THREE.WebGLRenderer();
renderer.setSize(window.innerWidth, window.innerHeight);
document.body.appendChild(renderer.domElement);

// 큐브 생성
const geometry = new THREE.BoxGeometry(); // 기본 1x1x1 크기의 박스
const material = new THREE.MeshBasicMaterial({ color: 0x00ff00 }); // 초록색 기본 재질
const cube = new THREE.Mesh(geometry, material);

// 스케일 설정
cube.scale.set(0.5, 1, 2); // x: 0.5, y: 1, z: 2

// 큐브를 씬에 추가
scene.add(cube);

// 카메라 위치 설정
camera.position.z = 5;

// 렌더링 루프
function animate() {
    requestAnimationFrame(animate);
    cube.rotation.x += 0.01; // 큐브 회전 (애니메이션 효과)
    cube.rotation.y += 0.01;
    renderer.render(scene, camera);
}
animate();

 

 

속성값으로 변경해 주기

mesh.scale.y = 2;

 

 

.set 메서드 사용해 값 변경 해주기

mesh.scale.set(-1, 0, 0);

.set 메서드 사용해도 된다. mesh.position.set(x, y, z);이다.